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 갤럭시 폴드, 9월 6일 국내 출시될 듯

송고시간2019-08-29 11:3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출고가 230만원대 후반·초도물량 2만~3만대 전망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가 9월 6일 국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오는 9월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오는 9월 출시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 제품인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오는 9월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019.7.25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는 9월 6일 갤럭시 폴드를 국내에 출시하는 일정을 논의하고 있다.

당초 갤럭시 폴드는 9월 중순 이후 사전예약을 거쳐 9월 말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국내 출시 일정이 대폭 앞당겨졌다.

이날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가 개막하는 날이다. 삼성전자는 IFA에서 결함이 개선된 버전의 제품을 글로벌 관람객에게 처음으로 공개하고 동시에 국내 출시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같은 달 중 미국, 중국 등에서 순차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폴드의 국내 초도 물량은 2만∼3만대로 알려졌다. 이통3사 모델과 자급제 모델로 모두 출시되지만, 초반 자급제 위주로 물량을 소량만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출고가는 230만원대 후반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의 결함 논란이 벌어진 이후 디스플레이의 최상단인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로 넣어 사용자가 떼어낼 수 없게 하고, 힌지 구조물과 제품 본체 사이 틈을 최소화했다. 힌지 상·하단 보호 캡을 새로 적용하고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 메탈 층을 추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출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